미국의 경우 나이가 들어 사망하는 가장 큰 원인으로는 심장질환과 암이 꼽힌다. 이런 질환들은 식습관과 운동, 수면 등 평소 생활방식을 건강하게 유지함으로써 사전에 예방을 할 수 있다. 이와 관련해 미국 인터넷 매체 치트시트닷컴이 조기 사망 위험을 알리는 신체 신호 4가지를 소개했다.
🐜 실시간 가장 많이 읽은글🐜
◆복부비만이 있다
=복부비만은 배에 과도한 지방이 축적된 상태를 말한다. 체내의 지방은 그 분포에 따라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으로 나눌 수 있다. 특히 체내 장기를 둘러싸고 있는 체강 내에 축적되는 지방인 내장지방의 축적이 심할 경우 건강 위험률이 높아진다.
◆손톱에 이상이 있다
=손톱은 우리의 건강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해 준다. 손톱에 점이나 길쭉하게 솟은 부분, 변색이 있거나 잘 부서진다면 뭔가 질병이 있을 수 있다는 신호다. 손톱에 이상이 생기면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아볼 필요가 있다.
◆냄새를 잘 못 맡는다
=나이가 들어가면서 시각이나 청각처럼 냄새를 맡는 후각 기능도 약해지기 마련이다. 하지만 후각 기능의 상실은 더 심각하다. 연구에 따르면 후각 기능 상실은 활력이 점점 사라져가는 것을 의미하는 유전적 구조에 대한 생물학적 지표(biomarker)인 것으로 나타났다.
◆입 냄새가 고약하다
=손톱처럼 입 냄새도 숨어있는 질병의 신호일 수 있다. 마늘이나 양파 등을 먹었을 때 입 냄새가 나는 것은 당연하다. 또 치주질환이 있으면 만성적으로 입 냄새가 난다. 하지만 구강 관리를 잘하는 데에도 입 냄새가 계속된다면 다른 감염이나 질병이 있다는 신호일 수 있으니 검사를 받아보는 게 좋다.
댓글 영역